융기원은 지난 11일(금)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헬스케어 기술개발의 현주소와 도정 활용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37차 융합연구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차세대공공융합플랫폼을 위한 지능형 헬스케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융합연구포럼에는 조광주 경제과학기술위원회(이하 경과위) 위원장, 김중식 경과위 부위원장, 심민자 경과위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경과위 도의원 10명과 보건복지위원회 조성환 의원, 권정선 의원들이 대거 참석하며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 60명 정도 참석규모의 이날 행사장은 80여명이 참석하는 등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큰 성황을 이뤘다.
융합연구포럼은 4차산업혁명시대 최신 과학기술을 이슈로 산·학·연의 융합연구 성과들을 공유하고 공동연구와 협력방안 등을 모색하는 교류의 장으로 융기원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제37회 융합연구포럼’은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으로 첫 해를 맞이한 융기원이 새로운 비전인 ‘공공융합플랫폼’과 이와 관련된 의료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기술개발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적용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자료제공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http://aict.s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