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지난 7월 16일(월)부터 20일(목)까지 롯데국제교육관(152-1동) 207호에서 본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하계 진로설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경력개발센터의 ‘진로설계 집단상담’은 개인의 흥미와 강점을 파악함으로서 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에 따른 직업정보를 탐색하며 진로방향을 설정하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방학마다 4일간 4시간씩 총 16시간 개최되었다.
이번 ‘2018 하계 진로설계 집단상담’은 사전에 실시한 진로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진로방향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3명이 참여해 12명이 수료하였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게 된’ 점, ‘지금까지의 나와 진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 점 등 나에 대한 탐색과 살아온 과정을 생각해볼 수 있었던 점이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경력개발센터는 7월 30일 ~ 8월 2일(목) 한 번 더 두 그룹으로 진로설계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 및 참여신청은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경력개발센터(진로상담부 박지은 연구원, 880-2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