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대학원은 COVID-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질병관리본부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보건대학원 구성원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아 지난 8월 13일(목)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하였다. 질병관리본부는 올해 초 COVID-19 관련 감염병 위기경보 주의 단계 격상에 따라 정은경 본부장을 중심으로 중앙방역대책본부를 가동하여 국내 COVID-19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세계보건기구의‘팬데믹(pandemic)’선언에 이르게 된 COVID-19의 심각한 위협에 직면한 상황에서도 치밀한 역학조사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방역 컨트롤타워 역할로 전 세계 호평을 받고 있다.
응원 메시지는 방역 일선에서 헌신하는 사람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手語로 전하는 국민 참여형 캠페인‘#덕분에 챌린지’로고를 활용하여 보건대학원 교수진 및 재학생, 졸업생이 보내준 감사와 응원 문구를 채우는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본 응원 메시지는 충북 오송에 위치한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로비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221동 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은 응원 메시지 전달과 더불어 앞으로도 COVID-19의 빠른 극복을 위한 응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자료제공 : 보건대학원(02-880-2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