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관장 서이종 교수)은 오는 6월 4일 월요일, 교수학습센터 멀티미디어 강의실 320호에서 「말이 칼이 될 때」 저자인 홍성수 교수(숙명여대 법학부 교수) 강의로 이루어지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 홍성수 교수는 한국사회 대표적 진보 법학자로서 소수자의 인권 문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학술 및 강연 활동 등을 펼쳐왔다. 특히 혐오문제를 한국사회의 주요 의제로 끌어올리는 데 크나큰 기여를 한 인권법학자로 평가되고 있다.
제5회 북 콘서트 대상 도서인 「말이 칼이 될 때」는 한국사회 내 혐오와 혐오표현의 문제를 명확하게 진단하고 혐오표현 발생의 원인과 양상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인권과 공존의 관점에서 우리가 지녀야 할 관점과 태도를 고민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준다. 「말이 칼이 될 때」에 담긴 내용을 중심으로 한 저자의 특강은 혐오와 관련된 제반의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 사회와 구성원들이 추구해야 하는 의식적, 제도적인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당일 중앙도서관은 저자와 참석자 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해당 강연에 대한 내용을 좀 더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선착순 신청자 및 후기 작성자 등 10여 명을 선정하여 저자저술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니 학내 구성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북 콘서트 관련 공지 및 자세한 안내는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소식(http://lib.snu.ac.kr/news/view/2168605)에서 확인 가능하다.
※ 붙임 : 북 콘서트 홍보 포스터
□ 문의 : 중앙도서관 기획홍보실(02-880-5285)
<북 콘서트 홍보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