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지난 4월 25일(수) 롯데국제교육관에서 서울대학교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선배에게 듣는 직장이야기(AI산업 편)’을 개최했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 진출하여 활동하고 있는 동문 선배들을 초청하여 선·후배간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설계 및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사진 1] 게임: NC soft 이준수 강의
[사진 2] 포털: Naver 서정오 강의
[사진 3] 통신: SK telecom 최현호 강의
이번 ‘선배에게 듣는 직장이야기(AI산업 편)’는 세 명의 동문에게 해당 분야의 현황 및 담당 업무에 대한 소개를 듣고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다같이 공유하는 Q&A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실제 AI기술을 많이 접목하여 기술력을 인정을 받고 있는 세 산업군(게임업, 통신업, 포털업)으로 구분하여 선배 동문을 초청하였는데 NC soft(이준수), Naver(서정오)를 비롯하여 SK telecom(최현호) 등이 선배강사로 참여하였다.
[사진 4] 선배들과의 Q&A 시간
경력개발센터에서는 매년 두 번에 걸쳐 선배에게 듣는 직장이야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관심도 높고 해당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없는 분야를 선정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학생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AI산업을 이해하고 준비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이 많았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일방적인 내용 전달보다 자유로운 질문 시간을 길게 편성하였고,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신청할 때 제출한 질문을 화면에 띄워 다른 학생들도 함께 답변을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선배동문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솔직한 답변들을 통해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경력개발센터(http://career.snu.ac.kr)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취업지원부 김정선 연구원 880-5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