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과대학 개교 70주년 기념행사가 2017년 10월 19(목)~21일(토) 서울대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 및 행정관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수의과대학 개교 70주년 기념행사추진위원회와 수의과대학 반려동물 한마당단이 주관하고 통일부와 관악구청에서 후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수의과대학 개교 70주년에 진행되어 의미가 더욱 컸다.
수의과대학 우희종 학장은 민족의 대학인 우리 대학교의 큰 울타리 안에서 이제 아시아권에서는 가장 앞서 가는 수의과대학이 되었고, 향후 다가오는 포스트휴먼 시대에서는 세계를 선도할 준비를 하는 수의과대학의 70주년 기념식에 오신 것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통일심포지엄, 어린이 호랑이∙표범 그림 전시회, 캠퍼스 투어, 기념공연, 70주년 기념식 등으로 구성되었고, 전∙현 학장의 비전 선포식과 새 반려동물병원의 소개와 명예교수들의 축전이 이어졌다. 특히 학생들이 중심이 된 수의과대학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에서는 올바른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와 동물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10월 21일(토) 12:00~18:00 행정관 앞 잔디밭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반려동물 한마당에서는 다양한 놀이 부스와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되었고 관악구청과 함께 봉사하는 동물병원에서 당일 무료 건강 상담, 간단한 미용이 제공되었다. 방문자들은 반려동물 발자국 석고 만들기, 고양이 장난감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각종 퀴즈와 행사에도 참가했다.
문의: 수의과대학 이리라(880-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