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개발센터(소장: 여재익 교수, 기계항공공학부)는 공기업 부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진로준비 과정을 지원하고자, 지난 10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로탐색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1970년대~80년대 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어 출범한 ‘스누포럼’ 동문 선배들의 후원을 받아 기획, 운영한 행사로, 총 54명의 학생들이 참석하여 자신의 미래를 위한 적극적인 진로탐색 활동을 수행했다.
금융권 공기업, SOC 분야 공기업, 에너지 분야 공기업으로 그룹을 나누어 진행된 프로그램은 선배들의 진로결정 과정 및 구체적인 업무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밀착 멘토링 시간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날 멘토링에는 한국수출입은행, KDB산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전력공사와 한국가스공사에 재직 중인 7명의 동문들이 멘토로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선배들의 강의를 통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밀착 멘토링 시간을 통해 질문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참가소감을 밝혔다.
[멘토의 진로 결정과정 및 직무소개를 듣고 있는 학생들 모습]
[참가자 단체사진]
‘진로탐색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에게 관심 분야 멘토와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실제적인 직업 정보를 획득하도록 돕는 진로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경력개발센터에서는 오는 11월 23일(목)에도 방송·엔터테인먼트, IT, 창업 분야의 동문 멘토를 초청하여 2차 밀착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 및 정보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career.sn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경력개발센터 진로상담부 유지애 연구원, 880-2576)